본문 바로가기

깔쌈한 교육정보

시각디자인고교위탁교육으로 Think Different!

"Think different 다르게 생각하라"

 

 

여러분은 애플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제품 내 연동력 등 혁신적인 기술

기존에 없던 도전적인 아이디어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심플한 디자인

다양한 요소가 떠오를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사과가 먼저 떠오릅니다.

애플이 출시한 모든 기기에 있는

한 입 베어 문 사과

애플의 상징적인 요소이죠.

 

 

이는 메리비언의 법칙을 활용한 것입니다.

메리비언의 법칙이란

미국의 캘리포니아대학교 앨버트 교수가 발표한 이론으로

이미지를 받아들이는데 시각이 가장 중요하다는 이론입니다.

 

이처럼 메리비언의 법칙은 시각적 자료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애플은 시각이 이미지를 판단하는 것에

비중이 가장 높은 것을 영리하게 이용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눈을 통해 사물을 파악합니다.

55% 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각

앞으로 기업들은 이 시각적 이미지를 잡는 것에

계속해서 도전할 것입니다.

 

애플은 한 입 베어 문 사과와

한 손에 들어오는 가벼운 디바이스를 

통해서 브랜드를 알렸고

현재는 세계 브랜드 가치 1위를 달성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들은

모두 우수한 디자인 성공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음료 기업 코카콜라의 경우도

빨간색이라는 상징 색깔과 하얀색 로고가 기억에 남으시죠?

 

글로벌 그룹 나이키 역시 운동 물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닌

승리의 여신 니케의 날개에서 영감을 받아

로고를 디자인하며 스포츠 정신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브랜드들은 로고만 봐도

세련된 느낌, 도전적인 느낌, 꿈과 희망들이

떠오르게 되는 것이며 끊임없는 기획과 

디자인을 통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맥도날드는 미국의 문화를 판매하고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꿈과 환상

애플은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세련됨

나이키는 도전과 열정을 판매합니다.

 

 

디자인이 기업 성공의 열쇠가 된 지금

디자인 경영이 절실하게 필요한 지금

우리는 디자인이 넘쳐나는 이 시대에

똑똑한 디자인을 만들어내야합니다.

 

소비자의 기억에 남는 똑똑한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발 맞춰서 디자인 능력과

개인제조기술인 3D프린팅

고도로 세분화 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것을 그려내는 역할을 넘어

기획, 관리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브랜드를 사람들의 기억에 남게하고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내는 직업이 된 것이죠.

 

이른 나이에 시각디자이너가 되기로 결정했다면

다양한 역량을 취득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될 수 있어

다른 경쟁자들에 비해 매우 유리합니다.

 

 

시각디자인고교위탁교육을 통해 융복합 교육이 

가능하다면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된 강점을 가진 

시각디지이너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남들보다 빠르게 시각디자이너로서 

발돋움을 하려는 당신!

그렇다면 시각디자인고교위탁교육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분야의 역량을 쌓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시각디자인고교위탁교육은 국비지원을 통해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이 되는

학생들이 3월 ~ 12월 10개월 간 

전공과정에 대한 교육을 받는 제도입니다.

 

교육비,교재비, 실습비가 전액 국비지원이 되고

매월 식비와 교통비 등으로 쓸 수 있는

교육장려금이 출석률에 따라 차등 지급되니

시각디자인위탁교육은 예비 고3에게 좋은 기회입니다.

 

 

그렇다면 시각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역량이 필요할까요?

현직자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 능력, 풍부한 실무경험

지속적인 학습에 대한 열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능력을 키워 경쟁력있는 시각디자이어너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각디자인고교위탁교육

기관을 신중하게 선택하셔야합니다.

신중하고 꼼꼼한 고민이 필수적이죠.

 

 

시각디자인고교위탁의 경우

4차산업혁명시대에 발 맞춰서

4차산업선도인력양성기관으로 선정된

인천중앙전을 많이 선택하고 있다고 합니다.

 

5-STEP의 단계별 학습을 통해

실무필드형 지식을 쌓을 수 있고

콘텐츠기획- 컨셉-디자인-설계-구현까지

꼼꼼하고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최정예 교수진으로 구성되어있어

트렌드에 대해 예민한 감각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미래의 시각디자이너들에게 맞춤형

최신 실무디자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과 후에는 스펙UP프로그램을 통해

타 과정 학생들과 협업하는 동아리 활동도 가능하고

공모전 준비나 자격증 공부를 통해

지속적인 도전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더욱이 광범위한 진출분야에 맞춤화 된 교육을 통해

선택한 과정 뿐만 아니라 영상&게임 그래픽 등의

 융복합 교육도 받을 수 있어서

다양한 학습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 다년간의 전통이 있는 기관을 선택한다면

다양한 취업과 진학의  BigData를 가지고 있어

학생의 목표에 맞는 진로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고

맞춤형 포트폴리오 준비도 가능하겠죠?

 

 

실제 브랜드 디자이너로서 일하고 있는 현직자는

대학교에서의 4년이 직장에서의 1년과 같다고 말합니다.

클라이언트를 상대했을 때 디자이너의 역량은

계속해서 성장해나가는 것이죠.

 

디자인의 수준 차이라기 보다는

디자인을 접근하는 방식이나 프로세스가

학생 때와는 달라져서 

디자인을 보는 시야가 넓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국내 최다 MOU를 맺은 위탁학교에서

시각디자인고교위탁교육을 받게 되면

수료 후 실무 연수&취업 대학진학의 연계가 

가능하여, 보다 밀도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기업의 상징을 만드는 시각디자이너

기업의 정체성을 만들어내는 시각디자이너

시각디자인고교위탁과 함께라면

여러분의 빛나는 아이디어가 구현될 수 있습니다.